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정보/맛집리뷰

성신여대 '동경산책' 나베정식&사케롤 가격, 웨이팅 정보

친한 동생과 성신여대 나들이 다녀왔습니다. 두달만에 만나는거라 맛집이랑 카페 이곳저곳 알아봐서 찾아다녀왔어요! 오늘 다녀온 맛집은 동생이 일하는 동네에 있는 일본가정식 '동경산책'입니다.

만나기 전에 맛집이랑 카페 5군데씩 리스트로 정리해서 골랐는데, 찾아보니까 없어진 가게들도 많더라구요. 대학가에 임대료가 비싸서 금방 없어지는 걸까요? 다음에는 혹시라도 없어졌을 경우를 생각해서 미리 검색해보고 찾아보고 가야할 것 같아요. 이런 일이 있을 줄은 몰랐는데, 저도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전에 친구랑 갔다고하는데 저랑 또 오고싶었다고 소개해주네요. 저는 이 쪽 길을 한번밖에 지나가보지 않아서 두번째 오는건데, 덕분에 맛있는 밥 먹었습니다. '동경산책'은 서울대입구 쪽 샤로수길에도 지점이 하나 더 있다고해요. 샤로수지점의 동경산책도 맛이 똑같을지 궁금한데, 가까운 곳으로 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5시 ☜


저희는 웨이팅 생각해서 4시 40분에 만나서 갔어요! 근데 아무도 없었습니다. 방학이고, 평일이라서 저희가 첫번째였어요. 더운데 괜히 기다리게 된건 아닌가 생각도 했지만 첫번째로 주문할 수 있었으니까 다행으로 생각했습니다 :-) 딱 5시 정각에 맞춰서 문 열어주시고, 10분 지나니까 한 팀 들어오고, 20분 지나니까 우루루루 들어오고, 테이블이 금방 찼어요. 주말에는 일찍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주소 : 서울 성북구 보문로34길 45

평일 11:30~22:00 (Break time 15:00~17:00, Last order 21:00)

주말 11:30~22:00

개인적으로 일본가정식 좋아하는데, 결론적으로 양도 많고 사람들도 많이 찾는 맛집이 맞았습니다! 메뉴판은 고르느라 정신이 없었는지 사진이 없네요..? 저희는 스키야키 나베정식, 사케롤을 주문했어요 :-) 동생이 이번에 교정기꼈다고 했는데 연어를 좋아하기는 엄청 좋아하나봐요.. 아픈 입으로 잘 먹더라구요. 마음아프게.. 8월 말에는 윗니도 한다는데 그 후에 맛집 같이 다녀야겠어요..


스키야키 나베정식 13,500원 & 사케롤 11,000원


타마고멘치카츠 4,000원

마끼는 서비스로 나온 에피타이저이고 계란에 돈까스 튀김옷 입은 공룡알은 사이드로 추가 주문한 타마고멘치카츠입니다 :-) 타마고멘치카츠에 같이 나온 간장은 일본 유명한 간장같았어요. 단맛도 많이 나고, 많이 짜지 않았어요!


나베의 고기는 같이 나온 수란에 찍어서 먹으면 됩니다. 나베는 느끼함보다는 짠맛에 더 가까웠어요. 식어서 그런가, 원래 제가 싱겁게 먹는데 짰어요.. 물 더 넣어서 먹을걸 그랬나..

동생이 주문한 사케롤! 사람들이 다 사케롤 주문하더라구요. 정말 나만 빼고 모두모두들 핵인싸다.. 동경산책에 오면 사케롤을 꼭 먹어야하나봐요. 그것도 모르고 나베 주문해버렸다. 근데 창가에 혼밥하러 오신분도 나베 주문하셨어요. 둘이 오셔서 둘다 사케롤 드신 분들도 계시고, 싼 가격은 아닌데 그만큼 양도 많고 정말 식당에서 음식다운 음식 나오니 돈은 아깝지 않습니다 :-) 저는 오랜만에 좋은 저녁 먹었다는 생각이 드네요.